신한은행 THE Bank 약국전용 신용대출 대상, 한도, 금액,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가 2020년도를 지나 2021년에 이르기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전세계가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행히 백신 개발을 통해서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는 등 2021년에는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희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모두가 코로나19 없는 이전과 같은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때까지 노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약국을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예외가 되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약국전용으로 운전/ 창업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을 대출해주는 전용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The Bank 약국전용 신용대출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THe Bank 약국 전용 신용 대출

 

신한은행 약국전용 신용대출은 운전 자금과 창업자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1.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대상

 

- 건강보험 급여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개업(예정) 약국으로 국민건강 보험공단으로부터 지급받는 건강보험급여채권에 선순위 법적지급제한(압류, 가압류 등)이 없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이 대상이 됩니다.

 

▶ 대출한도

- 신용대출 최고 2억원 이내
* 단 당/타행 신용대출은 대출한도에서 차감하여 산정하며 정규담보의 유효담보가 아파트 중도금대출, 학자금대출, 자동차 할부 대금은 미차감하게 됩니다.

 

▶ 대출기간 및 기한연기 등

- 일시상환대출, 유동성한도(마이너스) 1년 이내(최장 5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

-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 : 3년 이내

* 대출만기 도래시 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기한 연기 또는 대출금 상환

2. 대출금리,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금리

① 기준금리

- 고정금리 : 금융채 1년 고정 0.89%(2020.11.02 현재)

- 변동금리 : 금융채 6개월 변동 0.78% (2020.11.02 재)

 

② 가산금리 : 최저 연 2.65% (2020.11.02 현재)

* 상기 최종금리는 대출금액 1억,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A, 금융채 6개월 변동금리, 만기일시상환, 우대금리 0.5% 적용을 가정하여 산출한 것입니다.

 

③ 우대금리 : 거래실적에 의해 최대 0.8% 이내

  • 신한카드 가맹점 결제계좌 보유한 경우: 0.2%
  • 단, MY SHOP CARE를 신청하고 3개 이상 카드사 가맹점 결제계좌 보유 고객은 0.3%
  • 대출 순신규 고객(대출취급 시점에 당행대출 미보유 고객) : 0.2%
  • 기업인터넷뱅킹 가입고객(Inside-Bank포함): 0.1%
  • 신용카드 보유고객 : 0.1%(단, Hi-Pharm카드 보유하고, 카드결제가 신한은행인 경우 0.4%)

④ 최종금리 : 최저 연 3.24% (2020.11.02 현재)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해약금= 중도상환대출금X 중도상환해약금률 X 대출잔여일수/ 대출기간

* 중도상환해약금률(기업대출)

- 고정금리 : 부동산담보 1.4%, 신용 및 기타담보 1.0%

- 변동금리 : 부동산담보 1.2%, 신용 및 기타담보 0.9%

※ 대출잔여일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함.

3. 준비서류, 유의사항

▶ 필요서류

사업자 등록증, 약사면허증, 인감증명서, 건강보험급여수령내역 확인서류 등

▶ 인지세 :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 신규약정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

▶ 보증료 : 신용보증기금 등 보증서 관련 보증료는 신청가가 부담합니다.

▶ 부동산담보취등비용

근저당권 설정시 : 국민주택채권매입 관련 할인비용은 신청자가 부담

부동산담보신탁 이용시 : 담보신탁 수수료와 신탁회사로의 소유권 이전에 따른 법무사비용은 은행이 부담

* 단, PF,신디케이티드론, IB여신의 경우 고객과 협의하여 개별약정을 통해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근저당권 설정방법 이용시 채권최고액 감액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 유의사항

- 대출금리는 차주 신용도별 차등적용 되며, 대출이자 미납 및 대출 만기 후 미상환시에는 여신 거래약정에서 정한 연체이자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의 여신비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77-8000)나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THE Bank 약국전용 신용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