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자격, 한도 , 금리 알아보시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전세를 알아보시는 분들중 전세자금 또는 목돈에 대한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시중은행을 통해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 부담감을 덜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은 비교적 낮은 금리로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하나은행에서는 우량주택에 대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신청자격

 

 

하나은행 우량주택 전세론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공공임대 아파트까지 우량주택전세론으로 내 집처럼 당당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금융 상품으로서 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단, 외국인의 경우 국내거소신고자이고 서울보증보험 가입가능 비자 유효기간 3개월 이상인 자

 

①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임차인(임차보증금의 5% 지불 조건은 신규 임차자금에만 해당하며, 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 (주)부영주택인 경우 생략)

 

② 주택임대차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하였거나 대출취급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확보할 수 있는 임차인

 

③ 성년인 세대주로 소득 대비금융비용부담율(DTI) 40% 이내인 임차인

 

 

 

 

 

■ 대상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금리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의 금리는 대출금액 2억(하나월세론 50백만원), 대출기간 2년, 신규 전세자금 용도 신용등급 1등급을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4.043%으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 등에 따라서 차등적용되고 있습니다.

 

■ 우대금리

 

-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 ~ 0.9% 우대

 

*매월 실적 체크하여 미 충족할 경우 해당금리만큼 조정

 

- 3자녀 0.1%, 4자녀 0.2% 우대

 

- (주택신보위탁발생보증서 담보 대출, 우량주택전세론 신규전세자금 용도 신규시)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매매계약서 작성시 0.2% 우대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의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아래 ①~③중 적은 금액으로 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인 경우는 ①만 적용) 이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임차보증금 80% 이내(단, 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인 경우는 임차보증금의 95% 이내)

② [해당물건지 선순위 설정최고액 + 전세대출금] 합계가 시세의 80% 이내

③ 통장대출 1억원

④ 외국인의 경우 최고한도 2억원 

 

대출기간은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3년 1개월로 하되 임차계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을 일치시키도록 하고 있으며, 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 (부분)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자 매월 후취하여 대출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 중도상환 수수료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대출기간

 

-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합

 

-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

 

- 중도상환해약금율 : 0.7%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원본)

- 전입완료된 주민등록등본

- 소득 · 재직 · 세대주 증명서류

- 상담 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음 

 

<부대비용>

 

1)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손님이 각 50%씩 부담.

 

 

이상으로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이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