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무주택자인 분들에게 본인이 거주할 주택을 마련한다는 것은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이 본인 소유의 주택이든, 전세계약이든 안정적으로 머무를수 있다는 집을 마련한다는 것은 개인적으로도, 가정적으로도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높아진 부동산 가격에 목돈을 마련하는 것에 부담을 느낄수도 있는데요, 농협에서는 무주택자인 분들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신청자격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은 '목돈 안드는 행복전세'대출 상품으로 임차보증금이 부족하여 대출을 받고자 하는 무주택 세대주인 분들을 위한 대출로 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3억원 이하(지방은 2억원 이하)이며, 부부합산 연소득이 60백만원이하인 무주택세대주로서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무주택 세대주(단독세대주 포함)인 임차인일 경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금리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의 금리는 최저금리 연 3.60%로 안정되고 있으며, 대출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 조건등에 따라서 다르게 안정되고 있기 때문에 영업점 상담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60% 혜택 적용 가능.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대출로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이내(최대 266백만원)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임대차계약기간 이내(주택임차기간 2년 이내에서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보증기일 까지)이며,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인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 중도상환 해약금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원금 × 적용요율× (잔여기간 ÷ 대출기간)] 

* 중도상환해약금 적용 요율 

[고정금리대출인 경우] 

가계대출(부동산담보) : 1.4% 

가계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8% 

기업대출(부동산담보) : 1.4% 

기업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1.0% 

[변동금리대출인 경우] 

가계대출(부동산담보) : 1.2% 

가계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7% 

기업대출(부동산담보) : 1.2% 

기업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9%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 실명확인증표

- 보증관련 구비서류(주민등록등ㆍ초본, 현 거주주택 부동산등기부등본, 소득 및 직장확인서류,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등)

- 계약금 지급 영수증

- 기타 필요한 서류

 

 

이상으로 농협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