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의료인 대출(의사, 간호사, 안경사, 의료기사 -마이너스통장)한도, 이자 알아보시죠.

코로나19바이러스 인하여 사회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환일 뿐만 아니라 고용에도 안 좋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서 사회 첫 발을 내딛는 청년층과 영세 자영업자, 임시직 등 취약계층에 집중되고 있는데요. 한 취업포털 설문조사에 의하면 "다시 첫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올 경우 선택 할 직업1위에 공무원이 선정되었으며, 이어 2위가 변호사, 의사 등 전문직이었으며, 3위가 IT개발자, 4위가 교사, 5위가 금융권 종사자 등으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직업 선택이유를 보면 고용안정과 높은 연봉, 미래전망 등을 중요 선택사항이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확대되면서 IT개발자가 신흥강자로 떠올랐습니다.

시중 은행에서는 직업을 세분화하여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의사, 간호사, 안경사, 물리치료사 등등 의료인들을 위한  의료인 행복대출 2.0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의료인 행복대출 2.0]

신한의료인 행복대출 2.0 상품은 의료관련 국가 전문자격(면허)보유자 또는 의료기관 사무직원에게 금리등을 우대하는의료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으로 마이너스 통장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대출대상

▶ 3개월 이상 재직중 또는 직접 사업 영위중인 의료관련 국가 전문자격(면허) 보유자 도는 의료기관 사무직원이 대상이 됩니다.

 

* 단, 간호조무사, 안경사, 사무직원은 6개월 이상 재직 또는 사업 조건임대상자격(면허)보유자이어야 합니다.

*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과위생사, 방사선사, 임사병리사, 치과기공사, 작업치료사, 의지보조기기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안경사, 언어재활사, 의무기록사, 간호조무사이어야 합니다.

2. 대출한도 

▶ 대출한도금액은 최고 5천만원 이내이며, 연소득의 80% 또는 100%이내, 신용등급별 한도율이 각각 적용되니 유의하세요.

3. 대출금리

▶ 대출금액 5천만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은행 내부신용등급1등급을 가정하여 금리 연 3.55% ~ 3.66%가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연 0.5% 가산되며, 일정주기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로 마이너스통장은 매일 금리가 변경됩니다.

4. 대출기간

▶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이내이며 원금분할상환인 경우 1년이상 5년이내입니다.

* 대출만기 도래시 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기한 연기 또는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합니다.

5. 필요서류

▶ 재직서류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재직증명서 등

▶ 소득서류 : 근로 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6. 유의사항

▶ 대출비용으로 인지세가 발생되는 5천만 이하인 경우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 대출금리는 차주 신용도별 차등 적용되며, 대출만기 후 미상환시에는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라서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비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의사, 간호사, 안경사, 의료기사 의료인 (마이너스통장)대출 한도, 이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