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확인해보시죠.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실행하기 위해서 일정수준의 신용등급을 유지해야 하는데요. 이에 따라평소에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도록 금융거래를 꾸준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사회생활을 하는 데 기본 중에 기본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을 받으려면 신용등급과 현재 나의 소득금액까지 증빙이 제출된 이후 은행의 내부심사기준에 따라 대출 절차가 진행되게 되는데, 신용등급이 낮다고 하여 꼭 은행에서 대출진행이 안되는 것은 아니며, 은행에서도 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상품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신용자로 직장이 있는 근로 소득자들을 위한 카카오뱅크 사잇돌에 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금융권 상품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카카오뱅크의 사잇돌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금리 부분이나 향후 신용점수관리에서도 유리하므로 고려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직장인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카카오뱅크에서는 신용대출, 중신용대출, 사잇돌 대출 등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의 사잇돌대출 자격으로는 연소득 1,500만원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신용등급 1 ~7등급에 해당되는 근로소득자가 대상이 됩니다. (서울보증보험 보증부 정책 중금리 대출)


※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산출 (신용대출 및 중신용대출의 경우 현 직장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며 이직 공백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전 직장 재직기간 포함하여 인정)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2. 대출 금리



사잇돌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으로 계산되는데요. 기준(연 0.627) +가산금리(연3.316~9.173%) 최저금리 연 3.943% 최고금리 연 9.800% 사이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는 금융채 3개월(변동주기: 3개월) 또는 금융채1년(변동주기: 1년) 중 선택 가능합니다. 금융채3개월을 선택하게 되면 매 3개월마다 해당 시점의 금융채3개월 금리에 연동하여 대출금리가 변동되며, 금융채 1년을 선택한 경우에는 매 1년을 주기로 변동된 참고하세요.


만기가 된 경우에도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는 변경되고 있습니다.

3.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사잇돌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로 다른 대출에 비해 상대적으로 한도금액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대 5년 이내이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적용됩니다.


4. 대출신청절차


카카오뱅크 직장인 사잇돌 대출은 무 방문, 무서류로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로 서류 제출을 대신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신용등급 무료조회방법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신용등급 올리는 법 알아보시죠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