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동차 1Q오토론 대출자격, 한도, 기간, 금리, 상환방법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이 여전하면서 아직은 바이러스 감염이 두려운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는 되도록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꺼릴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 휴가철 관계없이 해외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해외여행은 꿈도꾸기 어려운 상황일 뿐만 아니라 국내여행도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다보니 숙박시설 이용도 예전에 비해서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로 여행을 가고, 또 자동차에서 잠을 잘 수 있는 차박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높은 차박의 인기와 더불어서 자동차 구매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자동차가 과거에는 이동수단으로 이용되었지면 지금은 취미,여가, 여행 등 언제 어디서나 함께 하는 집 다음으로 많은 시간을 지내게 되는 공간으로 인식이 점점 더 변화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하는데는 적지 않은 돈이 필요하지만 시대의 흐름과 함께 자동차 구입을 원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만큼 은행에서도 관련 대출 상품들을 구성해놓고 있습니다. 최근에서는 은행대출, 카드 캐시백, 캐피탈 등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하게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시중은행에서도 신차나 중고차를 구입하는 분들을 위해 자동차 전용 대출상품을 운용중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의 1Q오토론의 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1Q오토론

 

 

대출대상, 대상차량

 

 

▶ 대출대상
  • 6개월 이상 재직 (또는 1년이상 사업영위) 및 소득증빙 가능한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다음의 용도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 신차구입자금: 자동차판매회사에서 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한 경우
  • 신차대환자금 :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신차할부를 갚기 위한 대출이 필요할 때
  • 중고차구입자금: 중고차매매업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인 대출
  • 중고차대환자금 :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받은 중고차할부를 갚기 위한 자금. 

※ 중고차 구입의 경우 개인간 매매거래는 대출이 진행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 대상차량

- 신차구입자금인 경우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5톤 이하), 대형이륜차(260CC 초과), 캠핑용차량

- 신차대환자금/ 중고차구입자금/ 중고차대환자금 :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5톤 이하)

 

대출한도, 기간, 상환방법, 담보

 

 

▶ 대출한도
 
- 신차구입, 신차대환자금으로 이용시 최대 6천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 중고차구입, 중고차대환자금으로 이용시 최대 4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차량판매가격 이내 또는 자동차할부대출 상환액 이내, 단 최저 취급금액은 3백만원 이상 대출이 진행됩니다.
 
※ 신용등급 및 연소득 기준으로 산출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내에서 대출 가능
※ 서울보증보험에서 정한 저연령&저신용자 등 취약손님은 위 한도에도 불구하고 차량가의 80%까지 대출 가능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2021년 신용등급 사라지고 내년부터 신용점수제로 전환

 

▶ 대출기간 - 12개월~120개월 (중고차구입자금/ 중고차대환자금은 12개월~60개월)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 담보 : 서울보증보험 담보(100%)

 

대출금리,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금리 - 1Q오토론의 기본금리는 연 4.830% ~ 5.349% 적용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합니다.

※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율 : 0.7%입니다.

 

필요서류

▶ 재직증명서(급여소득자)

▶ 사업자등록증명(사업소득자)

▶ 자동차 매매계약서

▶ 자동차등록원부

▶ 소득증빙서류

▶ 신분증

 

유의사항

  •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신차/중고차 구입자금의 경우 대출 실행 후 본인 명의로 소유권 이전해야 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 또는 영업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자동차 대출 관련글

 

 

└  농협 NH간편오토론 신차 대출 
└  1금융권 은행 중고차 대출 상품 
└  신한은행 마이카(MYCAR)전환대출 
└  신차 구입 자동차 대출 우리드림카대출 
└  KB국민은행 매직카대환대출(신차)
└  KB국민은행 중고차 대출, KB 매직카대출
└  하나은행 자동차 신차, 중고차 안심 오토론 
└  KB국민은행 KB 매직카대출(중고차) 
└  BNK경남은행 신차 BNK오토론(자동차대출)
└  BNK부산은행 BNK차 드림(Dream) 신차구입 오토론

 

지금까지 하나은행 자동차 1Q오토론 대출자격, 한도, 기간, 금리, 상환방법, 필요서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