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신용카드 발급에 필요한 신용점수는 어떻게 될까요? 신용점수제 기준으로 보면 개인신용평점 상위 93%이상인 경우 가능한데, 예전 신용등급으로 보자면 6등급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는 경우 되도록이면 돈이 생겼을 때 신용관리를 위해서 상환하는 것이 좋은데요.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돈이 생겼을 때 즉시 갚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카드론의 사용기간은 최대 3년까지 가능한데 만약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면 카드사 고객센터(1577-6000)에 연락하여 연장 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 후 카드사의 재심사를 통해서 자동연장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장기카드대출은 신용카드를 만들고 나서 대출을 바로 받을 수는 있지만 사용실적이 없기 때문에 대출한도가 높지 않아 큰 목돈을 대출받기에는 어려움이 발생됩니다.
카드론의 이용시 입금시간을 보자면 CD/ATM 지급 서비스를 제외한 다른 채널을 통해 장기카드대출 신청 시 상담원 통화 후 즉시 입금 처리됩니다. 단, 장기카드대출을 처음 이용하시, 금융 사고 예방을 위해 당일 장기카드대출 누적 이용금액 300만원 이상 시 1회에 한하여 2시간 후 입금 되므로 유의하세요.
이번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신용등급(점수), 중도상환방법, 기간연장, 한도생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긴급자금, 목돈 필요시 신청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365일 24시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와 취급수수료가 면제조건입니다.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가능금액, 기간, 상환방법
▶ 카드론 한도로는 10만원 이상 최대5000만원까지가능하며 , 10만원 단위로 신청가능합니다.
단, 장기카드대출 이용 가능 금액은 신용도와 이용 실적에 따라 수시로 변동되므로, 장기카드대출 실제 이용 시점에 장기카드대출 신청 화면에서 확인 후 이용해야 합니다.
▶ 이용기간
- 3~ 36개월로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심사 후 확정됩니다.
▶ 상환방법 - 자금 상황에 맞는 상환 방식 선택
- 원금균등상환 : 상환기간 중 균등하게 분할한 원금과 잔여 원금에 대한 이자 납부
- 원리금균등상환 : 상환기간 중 매달 동일한 원리금 납부
- 만기일시상환 : 상환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 후 만기일에 원금 일시 상환
▶ 중도상환
- 돈이 생겼을 때는 중도상환을 진행할 수 있는데 당사 고객센터(1577-6000) 및 홈페이지를 통해 상환가능하며, 이용금액 전액 또는 부분 상환이 가능합니다.
단, 이때 상환하시는 날까지 발생된 대출이자는, 상환원금과 함께 상환하게됩니다.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대출금리, 연체이자율, 만기연장
▶ 대출금리
- 이자율 4.5 ~ 19.5%
▶ 연체이자율 - 약정금리+연체가산금리 3% 적용
▶ 만기연장
- 장기카드대출 이용기간이 만료될 때 회사에서 연장 여부를 확인을 위해 연락을 하게 되며, 연장 의사를 밝히실 경우 신용도 및 이용실적 등을 고려하여 재심사 후 자동 연장이 처리됩니다.
- 연락을 받지 못하신 경우 현대카드 고객센터 1577-6000으로 연락하여,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심사 후 연장하게 됩니다.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대출이용방법
- 이용방법은 아래의 4가지 신청채널별 이용방법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PC 모바일 | - 카드인증 - 신청접수 - 상담원 본인확인 전화연락 - 본의명의 계좌로 입금 |
이용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
현대카드 앱의 금융 | - 카드인증 - 상담원 신청접수 / 본인확인 전화연락 - 본의명의 계좌로 입금 |
이용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
ARS,고객센터(1577-6100) | - 카드인증 - 신청정보입력 - 상담원 본인확인 전화연락 - 본의명의 계좌로 입금 |
이용가능시간 : 평일오전9시~오후6시 |
제휴CD,ATM | - 카드인증 - 신청정보입력 - 신청완료(인출) |
이용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법
▶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방법
- 현대카드는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향상 등으로 수수료 및 대출진행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현대카드는 불특정 다수에게 전화를 걸어 햇살론 등 정부지원대출로의 대환대출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 서민지원나누미 등 정책자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관으로 사칭하는 경우 주의 바랍니다.
※ 보이스피싱 피해가 의심될 경우 '보이스피싱 지킴이(phishing-keeper.fss.or.kr)' 또는 금융감독원(1332)과 경찰청(112)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경우 (신용평점 등)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합니다.
- 대출이 실행된 이후 개인신용평점 하락, 연체금액 발생 등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사유 발생시 연장시점에 대출금리가 인상되거나 대출 계약 연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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