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자격, 금리, 심사기간, 소득공제 알아보시죠.

아파트를 구입하여 쾌적한 주거를 꿈꾸고 있으신가요? 

요즘같이 부동산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시기에 내돈을 모두 가지고 집을 구입할 수 있는 분들은 많지 않을것입니다. 따라서 누구나 대출을 알아보고 어떤상품을 얼마만큼의 이자비용을 지불하면서 상환할 것인지 계획하고, 또 고민하게 됩니다.

특히, 주택구입에 필요한 대출은 신용대출에 비해서 큰 금액을 장기간 빌리게 되므로 금리의 상승 또는 하락에 민감에 반응하게 되는데요. 장기 대출인 만큼 금리가 차이 크지않아도 상환기간과 총 이자부담액으로 볼 때 큰 차이를 보이므로 최대한 저금리의 상품을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서민들을 주택마련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는 금리변동이 없는 고정금리 대출상품으로 u-보금자리론, 아낌e 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세가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민으로 무주택자 또는 1주택가 신청할 수 있는데 주택담보가치의 최대 7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금자리론 대출상품의 경우 소득세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현대캐피탈에서 주택자금대출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u보금자리론 대출자격, 금리, 심사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

u-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일반신청시 주택구입, 보전, 상환용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2금융권 대환대출로 더나은 보금자리론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금융권 주택담보대출 상환 용도입니다.


※ LTV 80%까지 가능(2017. 12. 31 이전 실행된 주택담보대출만 가능)

주택연금 사전예약형 : 만 40세 이상 고객, 주택연금 가입을 사전예약하고 주택연금 전환 시 장려금 지급합니다.
주택연금 사전예약형 : 만 40세 이상 고객, 주택연금 가입을 사전예약하고 주택연금 전환 시 장려금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공사 보금자리론을 주택연금으로 전환 시 우대금리(0.15%p 또는 0.3%p) 누적액을 전환장려금 형태로 일시에 지급해 드립니다.
1. 대출 대상
 
아래 세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고객에 대상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1. 만 20세 이상 내국인
2.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
3. 본인 및 부부 합산 보유 주택이 1주택 이하이며, 소득합산 7,000만원 이하 소득 증빙이 가능한 고객이어야 합니다.
※ 1주택자인 경우, 2년 내 처분 조건부 진행 가능합니다.(단, 채무자와 배우자의 주택 보유 수 확인 위한 동의 필요)

 

2. 대출 대상 주택

공부상 주택이어야 하며,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이 대출 대상주택이 됩니다.

※ 근저당권 1순위 설정 필요하므로 선순위 저당이 없어야 합니다.(단, 아파트 이외의 주택은 대출한도에서 소액임차보증금 기준 방공제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 취급 불가 대상 : 고가주택(6억원 초과), 다가구, 오피스텔, 상가, 등기부등본상 가처분, 가등기, 압류 등 권리 침해 사실이 있는 경우 대출대상 주택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세요.

3. 대출한도 금액, 상환기간

대출한도는 최대3억원까지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선택하여 상환합니다.

4. 금리

고정금리 2.1% ~ 2.35%
▶ 우대금리

신혼가구 :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 주택면적 85㎡ 이하인 구입 용도에 한해 우대금리 0.2%p 할인

※ 외·맞벌이 여부 불문하며, 사회적 배려층 우대금리 중복 적용 가능(최고 2개, 0.8%p 이내)
사회적 배려층 : 다자녀가구, 한부모가구, 장애인가구, 다문화가구, 항목별로 우대금리 0.4%p 할인
※ 단 사회적 배려층 우대 금리는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적용 가능(최약계증 최고 택2, 0.8%p 이내)

- 주택가격 6억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 주택 면적 85㎡ 이하이어야 합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련 법률」에 따른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구의 경우 면적 제한을 받지 않음
* 사회적 배려층 우대금리 신설(2016. 09. 28)이전 신청한 대출 및 기실행된 대출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 불가

안심주머니 앱을 통한 우대금리 0.02%p 할인 됩니다.
가족사랑 우대금리 0.1%p 할인
※ 신청인(배우자포함)의 직계존비속 중 전세(월세)자금보증, 주택연금 중 하나를 이용하는 경우

▶ 가산금리

 

- 투기지역인 경우 연 0.1%p
- 주택처분기한(1,2년)에 따라 최고 0.2%p까지 차등·단계적 금리 부과하게 됩니다.

5. 중도상환수수료, 연체이자율

취급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아래와 같이 발생하게 됩니다.

중도상환 원금X 1.2%(중도상환 수수료율)X [(3년-대출경과일 수)/3년]

연체 이자율 : 연체기간에 따라서 약정이자율과 이자가 발생됩니다.

 

연체 3개월 이내 : 약정 이자율+2%

연체 3개월 초과 : 약정 이자율+3%

연체 이자율 상한 : 12%

6. 이용절차

7. 필요서류

심사 시 필요서류(한국주택금융공사 관할 지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공인인증서(심사 신청 시 홈페이지 로그인 시 필요)
2. 배우자 신분증 및 배우자용 정보 제공 동의서(배우자 온라인정보 제공 동의 시 생략)
3. 주민등록등본(행정정보 공동 이용 사전 동의 시 제출 생략)
4. 가족관계증명원(미혼이거나 배우자가 별도 세대인 경우)
5.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상품별 소득 증빙방법 참고)
6. 부동산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약서 사본(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시)

7. 임대차 계약서 사본(임대차가 있는 경우)

대출 시 필요서류(현대캐피탈 영업점)가 제출되어야 합니다.
1.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대출용), 신분증 등
2. 부동산 등기권리증

 

8. 연말정산 소득공제서류 발급방법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이자상환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www.hf.ho.kr) 접속 → 화면 좌측 상단의 '모기지론' 클릭 → 우측 중앙 '인터넷뱅킹' 클릭 →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 로그인 → 화면 좌측 하단 '소득공제서류 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발급합니다.

 

9. 심사기간

 

대출실행은 대출신청 완료 후 최장 70일 내에 가능합니다.

- 대출 신청 후 ~ 대출 승인 까지 최장 40일이 소요됩니다.

- 대출 승인 후 ~ 대출 실행 까지 최장 30일이 소요됩니다.

*대출희망일이 신청일로부터 20일 이후인 건만 접수가능하며 대출희망일이 20일 이내인 경우 대출접수가 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10. 유의사항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업무협약에 의해 대출취급 후 공사로 양도되는 대출상품입니다.
수입인지대금은 각 50%씩 고객과 현대캐피탈이 부담하며, 국민주택 채권매입비 및 확인 서면 비용, 감액/말소등기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최종 대출 가능 여부는 당사 심사규정에 의합니다.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주택대출 상품 상담은 1577-6279(평일 09:00~18:00)

여기까지 현대캐피탈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자격, 금리, 심사기간, 소득공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