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중에서 어떤 조건으로 대출을 알아보는가요? 담보대출은 개인의 신용도를 기준으로 받는 신용대출에 비해서 대출한도와 금리가 더 나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로 장기간 대출을 받을 때 금리설정이 중요한 결정사항이 되는데요. 특히 변동금리로 대출을 받은 경우 금리가 상승되는때에는 대출상환부담이 증가하게 되므로 장기대출시에는 고정금리 상품을 선택하여 장기적으로 대출상환 리스크를 줄이는 방향으로 대출을 받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H농협에서 운영중인 금리고정형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출조건, 한도, 이자, 심사기간, 상환방법,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 NH금리고정형적격대출

1. 상품개요, 대출대상

 NH금리고정형 적격대출상품은 최장30년간 고정금리로 적용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로 대출취급 후 대출채권을 한국주택금융공사로 양도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일 현재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① 담보주택 평가액이 9억원 이하인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개인이어야 합니다.

② 본인과 배우자의 총 주택보유수가 본건 담보주택을 제외하고는 무주택 또는 1주택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2. 대출 한도, 기간

대출한도금액 : 담보평가금액에 따라서 산출되는 대출가능금액 범위 내에서 최저 3천만원 ~ 최대 5억원(1백만원 단위로 취급가능)

 

대출기간 : 10년, 15년, 20년, 30년 거치기간은 1년 또는 없습니다.

 

만기일시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3.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대출취급시점의 금리로 대출만기까지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

연체이자율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채무자 대출금리 + 3%)÷365(윤년은 366)를 적용하며 최고 15%로 합니다.

4. 담보 및 보증

- 본 상품은 대출한도 산정 시 차감되는 지역별 소액임차보증금 한도 이내에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상품(MCI) 가입 가능합니다.

 

※ MCI보험료 : 은행부담하게 됩니다.

5. 필요서류

▶ 실명확인증표

▶ 재직(또는 사업영위) 확인서류

▶ 주민등록등본

▶ 근저당권설정계약서

▶ 전입세대열람내역

▶ 연간소득확인서류

 - 소득입증 방법에 따라 소득확인서류가 상이하므로 NH농협은행 ▶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필요한 서류

6.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고객님과 농협은행이 부담합니다.

- 5천만 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1억 원 이하 : 7만 원

- 1억 원 초과 10억 원 이하 : 15만 원

- 10억 원 초과 : 35만 원

7. 중도상환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원금 × 적용요율× (잔여기간 ÷ 대출기간)]

 

중도상환해약금 적용 요율

[고정금리대출인 경우]

- 가계대출(부동산담보) : 1.4%

- 가계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8%

- 기업대출(부동산담보) : 1.4%

- 기업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1.0%

 

[변동금리대출인 경우]

- 가계대출(부동산담보) : 1.2%

- 가계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7%

- 기업대출(부동산담보) : 1.2%

- 기업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9%

9. 유의사항

▶ 대출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금리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600-2800) 또는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채권보전 : 담보주택에 1순위 근저당권 설정
단, 선순위권리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유동화 목적으로 양수한 대출, 주택도시기금대출, 전세권, 공공목적으로 행정관청이 설정한 지상권·지역권인 경우 후순위로 설정 가능

 

▶ NH농협은행 신용평가 결과 등에 따라 대출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품에 대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NH농협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