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주택(아파트)담보대출(모기지론) 대출조건, 심사기간, 한도, 이자 알아보시죠.

최근들어서 40년 이상 초장기 모기지 도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러헌 초장기 모기지를 도입하는 이유는 부동산을 담보로 하여 주택저당증권을 발행하여 장기주택자금을 대출해 주어 청년층들의 장기적인 서민주거안정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취지입니다.
그 만큼 현재는 치솟은 집값을 단기간에 따라잡아서 구하기가 어려진것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요. 서울에서 한가구기준으로 12.2년동안 모든 소득을 저축해야 집을 구할 수 있을 정도로 점점 집을 구하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돈이 필요한 집을 구하는데 있어서 개인의 신용점수를 신용점수표 기준으로 대출을 해주는 신용대출로는 감당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H농협은행의  주택(아파트)담보대출 모기지 상품의 대출조건, 한도, 이자, 심사기간, 상환방법, 서류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 주택(아파트)담보대출

1. 상품개요, 대출대상

 NH농협의 아파트담보대출은 여러가지 상환방식을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주택을 담보로 하여 가계자금 및 주택자금을 필요로 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대출대상이 됩니다.

여기서 주택이란 단독(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및 아파트(주상복합아파트를 포함)을 이야기 합니다.

2. 대출한도, 기간

 

담보평가금액에 의해서 산출되는 대출가능금액 범위 내에서 대출이 실행 됩니다.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 가계자금 : 3년이내

 - 주택자금대출 : 10년 이내

- 원(리)금균등할부상환 : 33년 이내(대출기간의 1/3 이내 최장 10년 거치 가능)
- 혼합상환 : 33년 이내(대출기간의 1/3 이내 최장 10년 거치 가능)

- 마이너스통장 : 2년 이내까지 대출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대출금리

 

당행 기준금리 :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 NHBank금융상품몰-공시실-대출-대출금리에서 확인가능

 

[ 가계일반자금대출, 대출금액 2억원, 신용등급 3등급, 대출기간 30년, 원금균등할부상환방식(비거치식), 아파트담보 기준 ]

 

※ 우대금리 : 최고 1.00%p (①+②)

① 거래실적우대(최대 0.80%p)

카드이용(신용, 체크) 3개월 100만원 이상 0.25%p, 급여이체(매월 150만원 이상) 0.25%p, 자동이체(매월 3건 이상) 0.10%p, 적립식 예금 월 10만원 이상 0.10%p, 주택종합청약저축 월 2만원 이상 0.10%p 등

② 정책우대(최대 0.40%p)LTV 40%이하 0.20%p, 단기변동금리 우대 (1년이하) 0.20%p, 최초신규고객 0.20%p, 농업인 우대 0.20%p 등

 

주택자금대출은 자금용도에 따라 주택신보출연료(0.01 ~ 0.25%p)가 가산되니 참고하세요.

4. 담보 및 보증

- 담보물건인 부동산에 근저당권을 설정하게 됩니다.

 

대출한도 산정  시 차감되는 지역별 소액임차보증금 한도 이내에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상품( MCI) 또는 주택금융공사 보증상품(MCG)가입이 가능합니다.

 

MCI보험료:은행이 부담합니다.

MCG보험료:. 고객이 부담합니다.

5. 필요서류

  • 실명확인증표
  • 등기권리증
  • 주민등록등본(초본)
  • 재직(사업영위) 및 소득확인서류
  • 기타 필요서류(매매계약서 등)

6.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고객님과 농협은행이 부담합니다.

- 5천만 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1억 원 이하 : 7만 원
- 1억 원 초과 10억 원 이하 : 15만 원
- 10억 원 초과 : 35만 원

7. 중도상환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원금 × 적용요율× (잔여기간 ÷ 대출기간)]이 적용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 적용 요율

[고정금리대출인 경우]

- 가계대출(부동산담보) : 1.4%

- 가계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8%

- 기업대출(부동산담보) : 1.4%

- 기업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1.0%

 

[변동금리대출인 경우]

- 가계대출(부동산담보) : 1.2%

- 가계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7%

- 기업대출(부동산담보) : 1.2%

- 기업대출(신용/보증서/기타담보) : 0.9%

8.유의사항

  • 대출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금리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600-2800) 또는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과도한 대출보다는 상환가능한 범위내에서 대출을 실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NH농협 주택(아파트)담보대출(모기지론) 대출조건, 심사기간, 한도, 이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