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새희망홀씨2 신용대출 금리, 신용등급6등급(점수)

기업은행 새희망홀씨2 신용대출 금리, 부결 신용등급6등급(점수)

작년 2022년 저소득·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민금융 대출 상품의 연체율이 급등한 것으로 조사되어 있는데 이는 금융당국의 각종 조치에도 고금리와 경기상황이 좋지 않는 등의 여러원인에 따라 제때 돈을 갚지 못하는 분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서금원에 따르면 미소금융 연체율은 5.2%, 최저신용자가 이용하는 햇살론15의 대위변제율도 15.5%를 기록하면서 2021년 기준 상당폭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는데, 빚을 갚지 못하는 청년층도 크게 늘어나고 있어 취약층의 빚 부담이 계속해서 높아져만 가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기업은행 새희망홀씨Ⅱ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II 

대출대상(자격), 대출한도

▶ 대출대상 

- 연소득 45백만원 이내이면서 아래의 경웨 해당되어야 합니다.

①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인 고객 (개인신용평점(CB점수) 제한없음)

② "연소득 35백만원 초과 ~ 45백만원 이하"로서 개인신용평점(CB점수) 하위20%이하(0점 포함)인 고객

③ 사업자등록증 미보유자로서 현장방문을 통해서 생계형 업종임이 확인된 분(생계형)

=> ①또는 ② 조건 충족

④ IBK기업은행 거래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소기업에 1년이상 재직중인 근로자('소기업 근로자')

=> ①또는 ② 조건 충족

- 개인신용평점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기준에 충족하지 못할 경우 가입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 

- 연간 소득금액 범위내에서 최고 3천5백만원 이내에서 대출가능합니다.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대출금리, 상환방식, 중도상환수수료,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대출금리 

- 금리는 대출금액  1천만원 , 대출기간 1년 기준으로 고정금리 최저 연 5.184%~ 최고 연9.5%, 변동금리(3개월 KORIBOR) 최저 연 4.803% ~ 최고 연 9.5% 적용합니다.

- 대출금리는 시장금리(KORIBOR), 대출조건(기간, 금액) 및 신용등급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매1년만다 성실상환시(연체없이) 0.3% 자동 금리감면 적용됩니다.

▶ 계약기간 :

- 최대 15년 이내이며, 단, 긴급생계자금의 경우 최대 5년 까지 가능

▶ 상환방식 

- 거치기간 없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며, 만기5년 초과시 금균등분할상환방식만 가능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면제

유의사항

  • 개인 신용도와 기업은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 대출원리금 납입을 일정기간 지체하거나 만기일이 경과한 경우, 연체이자 부과와 함께 신용관리대상자로 등재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한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거래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66-2566, 1588-25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지원 새희망홀씨 등 관련글

 

지금까지 기업은행 새희망홀씨2 신용대출 금리, 부결 신용등급6등급(점수)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