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20세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알아보시죠.

신용등급이 7,8등급 무직자인 경우에도 소액대출 받을 수 있을까요?

무직자도 대출 당일 소액으로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최근에 무직자 소액대출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요즘같이 어려운 경제 상황과 실업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먼저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무직자인 상태에서는 대출이 쉽지 않지만 가능한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을 확인해보고 있다면 마지막까지 내용을 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조건

무직자분들이 소액대출을 희망하는 경우 가장 필요한 조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무엇보다도 직업 또는 소득 유무를 확인하지 않는다는 조건이 필요한데, 이러한 조건이 있어야 무직자분들도 대출 승인율이 높아져 실제로 승인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업이나 소득 유무를 따지지 않는 대표적인 소액대출은 카카오뱅크의 소액 마이너스 비상금대출이 있는데, 이 대출상품은 직업이나 소득을 따지지 않고 신용평가점수 6등급 이상이신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신용도상 문제가 없고 나이스 신용평가점수 6등급 이상만 충족한다면 대출 승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표적인 무직자 소액대출로 마이너스 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직업, 소득을 따지지 않아 충분히 대출 승인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의 만기일시상환 상품으로 주어진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고 사용한 만큼에 대해서만 이자를 상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만기일이 다가오면 이용한 금액과 이자를 일시 납부하면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동안 큰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최초 계약은 1년으로 진행되므로 만기 이전에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는데 최대 10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2.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상품은 1금융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대출 자격조건이 덜 까다로와 무직자분들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사이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용평가점수 361점(NICE신용정보기준)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는 2금융권답게 1금융권에 비해서는 높은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이는 개인신용점수에 따라서 차등적용되고 있으니 유의하세요.  

 

1금융권에 비해서 한도가 높은 대신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는 어느정도 감수해야하는데, 최저 연 3퍼센트대였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비해서 다소 높은 최저 연 6%~16.5%의 금리가 형성되어있습니다.

 3.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인 DGB대구은행과 연계한 상품으로 24시간 365일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신용점수가 459점 이상만 충족하는 경우 충분히 승산을 노려볼 수 있는데, 459점은 구 신용등급으로 생각해봤을때 6-7등급 정도에 해당되는 점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도 금액은 300만원이며 신용평점에 따라서 차등적용되며 마이너스 통장방식인 경우 단일한도 100만원으로 약정해놓고 금액내에서 자유롭게 꺼내 쓰고 사용한만큼 이자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4.37%~최대 연 8.93%가 적용되고 있으며, 금리 또한 신용평점에 따라서 차등적용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3사(SKT, LG U+, KT)를 이용중인분들은 누구라도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데,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대출이 진행되므로 대출 승인에 큰 어려움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한도금액은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3.64%~가 적용되고 있는데요. 개인의 통신등급에 따라서 우대금리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상환방식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한 만큼 원금과 이자비용을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 승인이 거절된다?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려는데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 반드시 개인신용상태를 확인해보아야 하는데, 본인이 모르는 연체사실이 있을 수 있거나 또는 이미 진행된 대출 금액이 초과되어 더 이상 대출진행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체이력이 있라면 대출신청은 잠시 미뤄두고 본인의 신용회복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데요. 신용점수 상승은 장기간 관리를 해주셔야지만 원래 신용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가끔 본인도 모르게 연체되고있는 금액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신용도가 본인의 생각과는 다르게 안좋거나 떨어지는 경우라면 반드시 확인해볼 필요가있습니다.

혹시 장기연체가 있다면 신용도 회복까지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한 마음을 가지지 마시고 계획을 장기간에 걸쳐서 실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무직자 비상금, 24시간 대출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