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교직원(초중등교사) 우대 대출(마이너스통장) 자격, 한도, 금리

교육부가 발표한 초,중등 진료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확인해보면 초,중,고 1200개교의 학생 2만4783명의 장래희망을 조사한 결과 1위부터 3위까지의 희망직업이 지난해와 유사하게 나타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초등학생 장래 희망 1위에는 운동선수가, 중학생과 고등학생 장래 희망 1위에는 교사가 희망직업으로 나왔습니다. 초등학생 희망2위는 교사였으며, 의사, 경찰관이 각각 중, 고등학생 장래희망 2위에 올랐는데요.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과 맞물려 전문성과 안정적인 직업이라는 점에서 교사라는 직업의 선호도가 높아져 있지 않았나 싶은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교직에 근무하는 분들의 긴급자금, 생활안정자금으로 활용가능한 교직원 전용 대출상품, 신한은행 교직원 우대대출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교직원 우대 대출 ]

교직원 우대대출은 초, 중, 고 교사외에도 교직원들에게 특별한 한도와 금리를 드리는 전용 신용대출 상품으로 마이너스통장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대출 고객

▶ 유치원(국공립), 초,중,고 또는 교육청 소속 교사 및 직원으로서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개인(내국인)이 대출대상이 됩니다.

2. 대출 한도, 금리

▶ 대출한도금액은 최고 1억 5천만원 이내인데요. 단 유동성한도대출은 최고 1억원까지 가능.

* 금융기관 대출금 차감한 범위내금융기관 대출금에서 담보대출금은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 대출금리는 기본금리 연 3.32% ~ 3.44%, 우대금리 연 0.6% 최저금리 연 2.72%~ 2.84% 적용됩니다.

* 대출금액 1억 5천만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건별거래, 은행 내부신용등급1등급, 전액신용대출을 가정하여 산출된 금리로 신용등과 담보비율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마이너스 통장 선택하는 경우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됩니다.

 

▶ 우대금리 최고 0.6% 금리우대 혜택이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3. 대출기간, 상환방법, 중도상환해약금

▶ 만기일시상환 : 1년 이내

▶ 원금분할상환 : 1년이상 5년이내

* 대출만기 도래시 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기한 연기 또는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4. 필수 준비서류

▶ 재직확인서류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재직증명서 등

▶ 소득확인서류 :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5. 유의사항   

▶ 대출기간 만료 후 상환하지 않으면,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취급시 인지세 등 부대비용과 약정한 기일 이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대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신한은행 교직원 우대대출 자격, 한도, 금리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