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ONE 사잇돌중금리대출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필요서류, 신용점수(등급)

2022년 연초부터 4대 시중은행의 혼합형(고정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단이 나란히 5%를 돌파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자고 일어나면 금리가 뛰고 있어서 대출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이자부담액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달 25일 은행권에 따르면 4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의 고정형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가 연 3.89~5.66%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 금리 상단만 비교해보면 연 5.07~5.66% 수준으로 4대 은행 모두 최고 금리가 5%대에 진입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월 초에는 이들 은행의 고정형 주담대 상품 금리는 우리은행 외에는 상단 기준 4%대 중후반 수준을 유지해왔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금리 상단이 최대 0.4%포인트까지 치솟았습니다.

이외에도 대출이 많이 전세자금대출, 신용대출의 금리 상단 역시 연 4.85%로 5%에 근접하고 있는데요. 작년을 생각해보면 전세자금대출이 연 2~3%대를 유지햇지만 현재는 금리 상단 기준 연 4.13~5.11% 수준으로 2% 가량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금리상승은 올해 더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2회 정도 더 올리겠다는 의중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준금리가 상승하게 되면 주담대 경우 대출금리가 6% 중반, 신용대출은 5% 중반으로 책정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국금융연구원에서는 대출금리 1%포인트 상승시 대출자 열명 중 한명은 소득의 5% 이상을 이자 내는 데에 더 써야 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는데요. 가계부채의 누적에 따른 금리 인상은 대출자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시중은행에서는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어서 고금리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IBK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IBK기업은행 사잇돌은 서울보증보험에 가입가능한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무서류 무방문 모바일 중금리 대출상품으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담보대출 100%입니다.

대출자격, 대출한도 

 

▶ 대출자격

-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연속득 15백만원 이상인 급여소득자로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가입가능 분

- 개인신용평점 NICE기준 600점 미만, KCB기준 520미만인 분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세요.

※ 대출제외대상

-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등재된 경우

- 대출 신청일 현재 기업은행 대출금 또는 신용카드 연체 중인 경우

 

▶ 대출한도

- 최대 2천만원 이하이며,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가능금액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상환방식, 대출금리,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계약기간 : 최장 5년이내이며(1년, 2년, 3년, 4년, 5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거치기간 없음)

▶ 대출금리

- 고정금리 : 최저 연 7.066% ~ 최고 연 11%

- 변동금리(3개월 KORIBOR) : 최저 연 6.904% ~ 연11%

-대출금리는 시장금리와 대출조건(기간,금액) 및 신용등급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출 신규인 경우 연 0.1% 금리 감면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연체이자율 : 최고 연 14% (처주별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를 적용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 담보, 필요서류, 유의사항

▶ 중도상환해약금 : 면제

 

▶ 담보 : 무보증 신용, 서울보증보험(주)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

 

▶ 유의사항

  • 개인의 신용도와 기업은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와 대출한도가 결정됩니다.
  •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인 경우 및 기업은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기타 자세한 사항은 IBK고객센터 1588-2588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해주세요.

서민금융지원 상품 관련글

└ 서민금융상품 NH농협 새희망홀씨II 대출
└ 씨티은행 새희망 홀씨 대출
└ 우리은행 서민 대출(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우리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징검다리론, 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Ⅱ
└ 우리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새희망홀씨
└ KB국민은행 신용회복위원회 전세자금대출
└ 서민금융진흥원 생계 주거자금 -햇살론(근로자) 대출
└ IBK기업은행 i-ONE 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
└ 서민금융지원 취약계층 자립자금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 교육비 지원 대출

지금까지 KB국민은행 KB 사잇돌 중금리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