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금융기관에서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경우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중에서 어떤 조건의 상품을 알아보시나요? 일반적으로 아파트나 주택 등 담보물건이 보유중인 경우 담보대출을 이용하게 되고, 담보가 없을 때는 개인 신용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되는데, 일반적으로 담보대출은 신용대출에 비해서 대출한도 금액과 금리면에서 조금 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주택구입자금이 부족한 경우 대출 상품을 알아볼 때 많은 분들이 장기대출을 받게 되는데, 아무래도 대출금액과 이에 따른 금리 상환이 부담스럽게 때문에 고정금리 상품을 이용하여 금리 변동 위험을 미리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국민은행의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상품의 대출조건, 한도, 이자, 상환방법, 서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금리고정형적격대출

1. 상품개요, 대출대상

KB국민은행 금리고정형 적격대출상품은 장기 고정금리로 시장금리 상승시 상환부담이 증가되지 않으므로 금리 상승이 예상되는 경우 금리상승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분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대출신청 자격으로는 대출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이어야 합니다.

- 주택구입, 경락, 신축(준공급만 해당)자금 필요시 신청

- 주택을 담보로 가계일반자금 필요시 신청

 

대출대상주택 : 공부상 주택이고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 주상복합주택(단, 9억원 초과 주택, 오피스텔, 상가 등은 제외)됩니다.

 

2. 대출 한도, 기간

대출한도금액 : 담보사정가격 이내에서 5억원 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 10년 ~ 30년 중 선택 가능하며 거치기간 1년 거치 또는 비거치 선택 가능합니다.

 

통장자동대출 : 매월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 원금은 약정된 분할상환 납입일에 균등분할 상환하고, 이자는 원금상환방법과 동일한 월 단위로 후취

3.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본금리로 국고채(5y)금리를 기준으로 한 고정금리 대출로 운용

 

4. 담보 및 보증

-1순위 근저당권 설정 원칙(한정근담보로 운용)

- 모기지신용보험(MCI)운용가능

5. 필요서류

 

6.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고객님과 은행이 부담합니다.

- 5천만 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1억 원 이하 : 7만 원

- 1억 원 초과 10억 원 이하 : 15만 원

- 10억 원 초과 : 35만 원

. 유의사항

▶ 대출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금리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스마트상담부(1588-9999) 또는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2개월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금의 납입을 3회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 상품에 대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KB국민은행 KB금리고정형적격대출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