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주담대 고정금리 u-보금자리론 대출 신청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분양아파트 잔금대출

고공상승 중인 집값과 전세 임대보증료 등으로 서민들이 내집마련을 하거나 직장과 가까운곳에 전셋집이라도 마련하는 것이 쉽지 않은 시기인데요. 더욱이 코로나19바이러스가 변이를 거듭하면서 확진자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이래저래 힘든 연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줄어드는 소득에 반해서 아파트 가격을 계속해서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을 고려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기존 대출을 가지고 있거나, 또는 향후 대출을 계획중인 분들에게 이자부담이라는 숙제를 안겨주고 있어서 당분간 힘든 상황이 더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내년부터는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 적용되어 2억원 이상의 대출에 대해서 적용이 예정되어 있어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서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도 쉽지 않을 전망인데요. 이럴 때 내집마련에 도움이되는 대출 상품으로 정부정책금융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중에서는 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중인 보금자리론은 요즘처럼 금리상승기에 딱 맞는 상품으로 고정금리로 대출을 상환할 수 있어서 금리가 상승되더라도 이자부담이 더 추가되지 않는데요. 또한 정책금융상품은 DSR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조금 더 여유있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한도는 3억6천만원까지 확대되었으며, 기간도 40년까지 연장되었는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담보대출상품인 우리은행 u-보금자리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대표 u-보금자리론]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인 u-보금자리론은 최장 40년 동안 고정금리 상품으로 금리변동에 따른 위험부담이 없으며, 아파트의 경우 소액임차보증금 공제없이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로은 아래와 같이 여러 유형을 구분되는데요. 개인 상황에 알맞은 상품을 골라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기본형: 대출실행일부터 만기까지 고정금리 적용.

 

▶ 주택연금사전예약형 : 만40세이상 고객이 보금자리론을 이용하면서 주택연금 가입을 사전예약하고 주택연금으로 전환시 연0.15 또는 연0.30%까지 우대금리 누적액을 장려금으로 지급.

 

▶ 입주자전용: 신규 분양파트 잔금대출 용도로 요건 충족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2016.12.31까지 분양신고된 사업장

- (임시)사용승인 완료

- 신청인이 최초 입주예정자(등기사항전부증명서상 최초 소유권자)

- 우리은행 입주잔금대출 승인을 받은 사업장.

 

▶ 신혼가구전용 : 6억원 이하의 집으로 보금자리론을 이용해서 신혼부부에 대해 소득요건을 완화한 보금자리론 

 

▶ 다자녀가구전용: 미성년 자녀 수에 따라 소득요건과 대출한도가 완화 되었습니다.

 

▶ 더나은보금자리론: 제2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 이용에 따른 이자부담 완화를 위해 갈아타는 장기고정금리 상품

 

대출자격

 

▶ 대출대상은 민법상 성년에게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을 한 재외국민과 국내거소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까지 포함하는 대한국민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6억원까지 (다자녀 가구인 경우 최대 4원까지) 가능합니다..

* 주택가격의 최대 70% 이내(비율은 지역별 차등)

* DTI, 대출구조, 소득추정에 의한 소득산정 등에 따라 LTV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40년 중 선택가능합니다.
▶ 대출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원금 균등(체감식) 분할상환
- 체증식분할상환

대출금리 

 

 

대출실행일부터 만기까지 고정금리 적용

대상주택

▶ 대상주택으로는 아파트(주상복합포함), 단독주택, 연립, 다세대 주택이 해당됩니다.

단 오피스텔, 상가 등 주택이 아닌 부동산 및 6억원을 초과하는 주택은 취급불가하니 참고하세요.

고객부담비용

 

  • 인지세 : 고객/은행 각 50%씩 부담(단, 대출금 5천만원 이하는 면제)합니다.
  • 근저당권설정비 : 은행부담(단, 국민주택채권매입 비용, 근저당권 말소 및 감액 비용은 고객부담)합니다.
  • 인지대 :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적용(은행과 고객 50%씩 부담)합니다.
  • 대출금 5천만원 이하 면제
  • 5천초과~1억이하 : 7만원
  • 1억초과~10억이하 : 15만원
  • 감정비용 : 고객이 직접 감정원에 의뢰한 경우는 고객부담
    (가격정보나 국토교통부 공시가격이 없어서 감정하는 경우는 은행 부담)
  • MCG 보증료 : 고객부담

소득기준 

부부합산 연소득 70백만원 이하.

조기상환수수료

조기상환원금*조기상환수수료율(1.2%)*[(3년-대출경과일수)/3년]

모기지신용보증

모기지신용보증이란, 소액임차보증금 차감액만큼, 대출한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소액임대차공제 보증

유의사항

  • 신용도, 총부채상환비율(DTI) 및 당행 심시기준에 따라 대출금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대출 취급후 금리조건변경 및 기한연장 취급이 불가하며, 금리 하락시 변동금리 상품에 비해 불리할 수도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금리인하요구권 : 본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대상이 아닙니다.
  • 고객상담 1588-5000, 1599-5000을 이용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상담할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 고정금리 대출

└ KB국민은행 u-보금자리론 대출/a>
└ NH농협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 상환방법
└ KB국민은행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한도
└ NH농협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금리
└ 우리은행 신혼가구 40년 만기주택담보대출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 하나은행 금리고정형적격대출 제출서류
└ 현대캐피탈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
└ BNK경남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
└ KB국민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지금까지 우리은행 주택담보 u-보금자리론 대출 신청자격, 이자율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